요즘 기획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포장의 변화.
어쩌면 숨가쁘게 진행된 슈퍼푸드시장.
이제 헬로팜이라는 이름이 시장에 숨가쁘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나름의 브랜드전략.
조금은 더 마음을 담아보고 싶은 마음에 포장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더 마음을 담은 부분.
다양한 샘플과 글씨 그리고 감성을 담아봅니다.
어쩌면 요즘은 감성마케팅이 대세인듯 합니다.
그래서 헬로팜 디자인실에서도 다양한 감성을 주제로 토론이 많이 진행됩니다.
헬로팜 디자인실에서 감성 무료폰트 찾다가 한줄남겨봅니다
하지만 원하는 부분에 딱맞는 폰트 찾기는 어렵습니다.
오늘 그래서 폰트찾기에 돌입.
마음에 드는 폰트는 모두 유료.
상업적 부분에서 사용되어야 할 부분이기에 아쉬움이 큽니다.
소탐대실.
무엇보다 법적 테두리 부터 확인해야 하겠죠.
여기에 그냥 아무렇게나 다운받다보면 악성코드에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모두 사용가능하면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부분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부분들을 한번 헬로팜 에서 담아봅니다.
우선 가장 보편적인것은 구글에서 살펴봐야 겠죠.
noto폰트 부분들.
어쩌면 가장 무난하면서도 공개용이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수 있을듯 합니다.
이것은 별도로 연결을 해놓지 않아도 구글에서 noto 찾으면 쉽게 찾을수 있을듯 합니다.
안정적인 부분으로 쉽게 선택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네이버폰트 입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모음 들은 여러가지 종류로 나와 있어서 일반적인 표현 부분에서는 저역시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http://hangeul.naver.com/2017/nanum
무료폰트 찾는 사람들이 많이 활용할수 있고, 고딕부터 흘림까지 모두 활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으로 선택하는 것은 고도체 인데요.
고도체라고 하면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웹호스팅 부분에서는 나름 큰 곳이고, 무료제공하는 폰트도 괜찮은듯 합니다.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noto와 네이버 그리고 고도체 정도면 웹과 오프라인에서 표현하는 것은 대부분 충족될듯 합니다.
여기에 오프라인 에서 활용을 많이 하는 부분.
바로 배달의민족 인데요.
간판이나, 포스트 그리고 가게 등에서 활용하는데 좋을듯 하여 한번 올려봅니다.
무료폰트 감성마케팅 하실때 활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배달의민족 http://font.woowahan.com/
조금 더 여러가지가 있지만, 너무 많은 무료폰트 올려놓는 것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 찾기가 어려운 부분들.
너무 많은 폰트가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통일성 있는 부분, 그래서 무난한 부분을 많이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헬로팜 함께 하는 건강한 먹거리.
2018/04/20 - [원물류] - 카카오닙스 슈퍼푸드 어떻게 활용해서 먹을까요